이병우 - 머플리와 나는 하루 종일 바닷가에서

2016. 4. 1. 08:02가수별 .../이병우




지금은  어느 대학 교수님이 되어 계시는 이병우 님

젊은 시절 그의 기타연주를 듣고 난  마냥 설렜다..


특히 이 곡은 듣는 순간 속이 탁 트이는 느낌이랄까.

파란 하늘과 흰구름 아래 짙은 코발트 색상의 파아

란 물과 흰 파도가 어울어진 어느 바닷가를 누군가와

걷는 다는 느낌을 갖게 만들었다.....그리고 눈을 감

고 이어폰 속을 타고 들리는 기타 음에서 과연 머플

리가 누굴까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밑에 깔리는 

소리의 기타의 박자가 사람의 발소리같은 느낌이 아

님을 느꼈다.. 마치 영화 속 바닷가를 처음 만난 개

가 넓은 바닷가를 뛰어다니는 듯한 느낌이랄까.. 그

러면서 머플리는  주인공이 기르는 개의 이름이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난 누군가에게 이 음악을 들려주곤 머플리는

개일꺼라고 말했다. 그게 상당히 무모한 자신감일거

란 걸 알지만 당시 내 느낌은 그랬다. 


가사가 없어도 설명이 없어도 그 상황을 묘사하는 음

악이란 이런 거란 걸 처음 느꼈던 곡이다. 그래서 이

곡은 제목도 길고 낯선 이름으로 시작하지만 항상 내

머리 속 어딘가에 저장되어 있었다.


80 ,90년대에 이병우 같은 뮤지션이 있었다는 사실이 

았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뮤지션이 나이들 때까지 

런 곡들을 계속 발표한다면  정말 굉장하겠다는 생

도 했다.


얼마전 별로 안 좋은 일에 연루되어 그의 이름이 들리

기도 했다. 하지만 그런 이야기는 안들었다  생각할련

다. 그는 내 젊은 시절 잠시나마 내 영혼을 들뜨게  만

들었던 몇 안되는 사람이었고 언젠가 다시 한번 내 마

음을 흔들 음악을 들려줄 사람이란 걸 알기 때문이다.

그냥 잠시 잠시 우리가 악몽을 꾸는 것처럼 그가 여름 

날 우리 단잠을 방해하며 괴롭히는 파리같은  사람들 

을 만난거라 생각할련다. 왜 항상 같은 사람이 이 나라

곳곳을 들쑤시며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걸까라는 의

문도 이젠 지쳐서 하기도 귀찮다.




'가수별 ... > 이병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병우 - 사랑했지만  (0) 2016.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