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erta Flack -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가사 / 발음 / 연음 / 해석

2015. 5. 3. 10:32가수별 .../Oldies But Goodies

 

 

 

 

 

여주인공은 이름도 모르고 전혀 본 적도 없는

젊은 남자 가수가 부르는 노래소리를 듣는다

그리고 그의 노래 가사는 마치 평행이론처럼

마치 자신의 이야기를 이야기하는 것같은 느낌

을 받는다

그리고 너무나 자신의 삶과 똑같은 노래가사에

부끄러워 얼굴마져 붉어져 버린다

 

그래서 그 남자의 노래가 그만

끝나길 바라지만 노래는 계속된다

그래서 그 노래를 듣는 동안 부드럽게

천천히 죽는 것같은 느낌이었다는 노래

 

마치 자신과 같은 아픔을 가진 노래 속 이야기를

들으며 주인공은 마음의 정화를 느꼈을 것이다

하지만 너무나 똑같은 노래가사에 놀라며 다시

경험하기 싫은 고통을 가수의 입을 통해 들으며

위로보다 더 큰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자신을 발

견한지도 모른다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KIll 은 죽이다는 단어의 뜻이외에도 감동시킨다는 의

미도 있다.. 지나가다 멋진 풍경을 보고 우리는 무의식

적으로 " 죽이네 " 라고 말했다면 " 멋있다, 감동적이다 "

라는 의미를 가진 것처럼 말이다..

 

자신의 과거의 아픔을 느끼게 만들었다는 것이라던가

그만했으면 좋을 정도로 느낌을 주었다는 것은 그 사

람 날 부드럽게 감동시켜주고 치유시켜준다는 의미를

가진지도 모른다.

 

어쩌면 우리는 이 부분을 " 그의 노래로 날 부드럽게 감

싸며 혹은 어루 만지며 " 라고 해석해야 할지도 모른다.

실제로 그 가수가 이 여자를 죽이고 있는 것은 아니니

까 말이다.. 하지만 일단 문자 그대로 해석을 했다. 그

정도 생각의 여지나 공간은 독자에게 남겨둬야 詩 라

할 수 있으니 말이다.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Strumming my pain with his fingers,

스츠뤄밈마 페에인 위디스 퓡거엇

singing my life with his words

씽임 마알 라입 위디스 워흣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이 쏘옹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이 쏘옹

Telling my whole life with his words,

테우림마 호울 라입 위디스 워흣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그의 손으로 내 고통을 연주하네요

그의 노래가사는 나의 삶을 노래하네요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주면서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주면서

그의 노래가사는 나의 일생을 들려 주네요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 주면서

 

 

 

 

 

I heard he sang a good song,

아 허디 쌔애앵 어 구우 쏘옹

I heard he had a style

아허디 해애더 스따아아이유

And so I came to see him 

앤쏘와 케임투 씨 힘

to listen for a while

툴 리슴 풔러 와아아이우

And there he was this young boy, 

앤 데에 리워엇  디스 영 보이

a stranger to my eyes

어 스뜨뤠인져 투마 아아잇

 

 

 

 

그가 진짜 좋은 노래를 부른다고 들었지

그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졌다고 들었지

그리고 그래서 잠시동안 그의 노래를 들어보려

그를 보러갔었지

그리고 거기서 난생 처음보는 낯선 

이 젊은 소년이 있었지

 

 

 

 

 

 

Strumming my pain with his fingers, 

스츠뤄밈마 페인 위디스 퓡거엇

singing my life with his words

씽임말 라입 위디스 워흣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Telling my whole life with his words, 

텔림마 호울 라이입 위디스 워어흣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그의 손으로 내 고통을 연주하네요

그의 노래가사는 나의 삶을 노래하네요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주면서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주면서

그의 노래가사는 내 일생의 이야기를 들려주네요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 주면서

 

 

 

 

 

I felt all flushed with fever, 

아 풰우 또우 푸러쉬뒵 퓌붜

embarrassed by the crowd

임베뤠습 바이더 크롸웃

I felt he found my letters 

아 풸 티 퐈움 마알 레러

and read each one out loud

즌 뤠에 디이춴 아울 라웃

I prayed that he would finish 

아 프뤠이댓 히우웁 퓌니쉬

but he just kept right on

벗 히 저스켑 롸이로오온

 

 

 

 

(그의 노래를 듣는) 관중들에 당황하며

난 얼굴에 열이 나며 얼굴 전체가 붉게 물듬을 느꼈지

마치 그 가수가 내 편지들을 발견하고

편지 전부를 크게 읽는 것같이 느껴졌어

그가 그만 부르기를 기도했지만

그는 그냥 계속 그렇게 연주했었어

 

 

 

 

 

 

Strumming my pain with his fingers, 

스츠뤄밈마 페인위 디스 퓡거엇

singing my life with his words

씽임말 라아입 위디스 워흣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Telling my whole life with his words, 

텔림마 호울 라아입 위디스 쏘옹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그의 손은 내 고통을 연주하네요

그의 노래가사는 나의 삶을 노래하네요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주면서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주면서

그의 노래가사는 내 일생 이야기를 들려주네요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 주면서

 

 

 

 

 

 

He sang as if he knew me

히 쌩 애지퓌 누 미

in all my dark despair

인 오우마 다흑  디쓰 쀄어

And then he looked right through me 

앤덴 힐 룩  롸잇 뜨루미 

as if I wasn't there

애지퐈 원즌 데어

And he just kept on singing, 

앤 히 저슥 켑똔 씽잉

singing clear and strong

씽잉 쿠리어 랜 스츠뤙

 

 

 

 

어두운 모든 내 절망을 아는 것처럼

그는 노래하네요

그리고 그 다음엔 마치 내가 거기 없는 것처럼

나를 바로 관통하여 봤어요

그리고 그는 그냥 청아하고 강하게

계속 노래했어요

 

 

 

 

 

 

Strumming my pain with his fingers, 

스츠뤄밈마 페인위 디스 퓡거엇

singing my life with his words

씽임말 라아입 위디스 워흣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Telling my whole life with his words, 

텔림마 호울 라아입 위디스 쏘옹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그의 손가락은 내 고통을 연주하네요

그의 노래가사는 나의 삶을 노래하네요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주면서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주면서

그의 노래가사는 나의 일생 이야기를 들려주네요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 주면서

 

 

 

 

 

 

Strumming my pain with his fingers, 

스츠뤄밈마 페인위 디스 퓡거엇

singing my life with his words

씽임말 라아입 위디스 워흣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킬림미 쏘푸리 위디스 쏘옹

Telling my whole life with his words, killing me 

텔림마 호울 라아입 위디스 쏘옹   킬림미

 

 

 

 

 

그의 손은 내 고통을 연주하네요

그의 노래가사는 나의 삶을 노래하네요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주면서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주면서

그의 노래가사는 내 일생 이야기를 들려주네요

그의 노래로 나를 부드럽게 죽여 주면서

나를 죽이면서

 

 

 

 

 

 

He was strumming my pain, 

 

yeah, he was singing my life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Telling my whole life with his words,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

 

 

 

 

 

그는 내 고통을 연주했어요

예, 그는 내 삶을 노래했어요

나를 그의 노래로 부드럽게 죽이면서

나를 그의 노래로 부드럽게 죽이면서

그는 나의 모든 삶을 그의 가사로 말했어요

나를 그의 노래로 부드럽게 죽이면서

 

 

 

 

 

 

Flag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