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CII – WAKE ME UP 가사 / 발음 / 연음 / 해석

2019. 2. 22. 14:04가수별 .../AVICII

 

 

 

 

Avicii는 스웨덴출신의 DJ 및 음악프로듀서다. 미국 Soul 가수 

Aloe Blacc이 이 곡에서 노래부른다.Aloe Blacc 이 이 곡을

부르게 된 이유는 Avicii가 LA에 아는 사람이 그 사람밖에 없었

다고 한다. 마침 Aloe 도 시간이 있었고 그래서 같이 작업을 하

게 되었다고 .

이곡은 2013년 여름 주제가일 정도로 사랑받았었고  빌보드 4위

연간 인기곡 차트에서도 19위를 차지하였을 정도. Aloe Blacc이

댄스버젼의 성공에 고무되어 자신의 앨범에 Acoustic ver. 을 실

었을 정도다.

노래의 메인테마는 " 인생은 꿈이고 이 꿈이 끝나면 날 깨워달라 "

라는 내용.. 마치 장자의 나비 꿈을 연상하게 만드는 내용 

 

어찌보면 우리 모두는 하나이상의 꿈을 꾸고 있는 것이 아닐까?

편안한 삶, 아름다운 아내, 토끼같은 아이들, 아이들의 성장

사회를 변화시키기, 공명정대, 불편부당함, 하지만 따뜻한 사랑

욕심으로 세상의 모든 꿈이 점령당해버리지만 우린 끝임없이 꿈

꾸고 꿈꾼다. 바뀔 때까지.. 그리고 또 다시 꿈을 꾸겠지.. 어느 것

이 실제 삶인지 구별하지 못한채.. 

 

댄스음악치고는 항상 깨끗한 가사가 특징이다. 이게 뭔가 막연하

지만 스웨덴같은 느낌인가  ?

뮤직비디오의 나오는 여성의 이름은 러시아 출신 패션모델 

Kristina Romanova.. 어린소녀는 Laneya Grace

 

뮤직비디오에서 동생이 언니에게 사람들이 자신들을 싫어한다고

말한다.. 그런데 그들이 사는 지역이 남부지역인 듯하고 언니는

남북전쟁때 북군복을 연상시키는 색깔의 제복을 입고 있다.. 시대 

배경을 떠나 특정 지역 사람들이 싫어할 뭔가를 갖고 있다는 걸 

그런 식으로 표현한 것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어쩌면 지금 일본 군복을 입고 서울 시내를 누군가 활보한다면 사

람들이 좋아할까 ? 100 % 아닐 것이다. 그러고 보면 시간이 얼마

를 흘렀든 사람들이 싫어하는 건 정말 변하기 힘든 듯하다..

 

 

 

Acoustic Ver.

 

 

 

 

Wake Me Up

 

 

 

Feeling my way through the darkness

퓔름 마웨이 뜨루더 다흑네스

Guided by a beating heart

가이릿 바여 비린 하아앗

I can't tell where the journey will end

아 켄 테우 웨르 저흐니 위우 렌

But I know where to start

버라노우 웨에르 스따핫

 

 

오직 고동치는 심장에만 의지한채

칠흙같은 어둠을 뚫고 내 길을 간다고 느끼는

난 이 여행이 어디서 끝날지는 말할 수 없지만

시작할 곳은 알고 있지

 

 

 

They tell me 

(데이) 테우 미

I'm too young to understand

아임 투여영 어 언너스땐

They say I'm caught up in a dream

(데이) 쎄이 얌 카덥 이너 즈륌

Well life will pass me by 

(웰) 라이풜 패스미바이

if I don't open up my eyes

이파 돈 오프넙 마아 아아아아 잇

Well that's fine by me

웨우더쓰 퐈임 바이미

 

 

사람들은 난 너무 어려서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하지

사람들은 내가 꿈에 사로잡혔다고 말하지

음 인생은 날 스쳐 지나갈꺼야

내가 내 눈만 뜨지 않는다면

나에겐 그것도 괜찮을꺼야

 

 

[2x]

So wake me up when it's all over

쏘우 웨익 미업 웨닛즈 오울 로버

When I'm wiser and I'm older

웨남 와이저 랜암 오우더

All this time I was finding myself

오릿 타임 아워엇 퐈인님 마아 쎄업

And I didn't know I was lost

앤아 디른 노우 아워즐 로슷

 

 

그러니 이 꿈이 끝나면 날 깨워줘

내가 보다 현명해지고 보다 나이가 들었을 때

항상 난 나 자신을 찾고있었지

그리고 내가 길을 잃고 있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

 

 

I tried carrying 

아 츠롸익 캐뤼인너

the weight of the world

웨잇 옵더 워훗

But I only have two hands

버라 온리 햅투 핸

Hope I get the chance 

호파 게러 챈서

to travel the world

츠뤠붤 더 워훗

But I don't have any plans

(벗) 아론 해배니 푸랜

 

 

난 세상의 모든 짐을 지려고 했었지

하지만 난 단지 두 손밖에 없지

세상을 여행할 기회를 얻길 바라지

하지만 난 어떤 계획도 갖지 않았어

 

 

 

Wish that I could stay

위쉬대라 쿠우 쓰떼이풔어

 forever this young

에버 디스 영

Not afraid to close my eyes

나러프뤠이러 쿠로스 마아 아이

Life's a game made for everyone

라입저 게임 메입풔 뤠브뤼원

And love is the prize

앤 러비저 프롸이즈

 

 

내가 영원히 이렇게 젊은 상태로 머물 수 있기를 바라지

내 눈 감는 것은 두렵지 않아

삶은 모든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게임이고

사랑은 그 게임의 보상이지

 

 

 

[2x]

So wake me up when it's all over

쏘우 웨익미업 웨닛조 오울 로버

When I'm wiser and I'm older

웨남 와이저 랜암 오우더

All this time I was finding myself

오릿 타임 아웟 퐈인님 마아쎄업

And I didn't know I was lost

앤아 디른 노우 아워즐 로슷

 

 

 

그러니 이 꿈이  끝나면 날 깨워줘

내가 보다 현명해지고 보다 나이가 들었을 때

항상 난 나 자신을 찾고있었지

그리고 내가 길을 잃고 있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

 

 

 

Didn't know I was lost

디른 노우아워즐 로슷

I didn't know I was lost

아 디른 노우 아워즐 로슷

I didn't know I was lost

이 디른 노우 아워즐 로슷

I didn't know 

아 디른 노우

(didn't know, didn't know)

디른 노우 디른 노우

 

 

내가 길을 잃고 있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

내가 길을 잃고 있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

내가 길을 잃고 있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

내가 알지 못했지

알지 못했지,알지 못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