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y Perry (Katy Hudson) 2001 - Trust in Me 가사/해석

2015. 12. 21. 10:27가수별 .../Katy Perry



2001년 Katy Hudson 이란 이름으로 나온 Katy Perry의 첫

로앨범에 실린 첫번째 곡. 첫 발매때 200 장 미만이 팔렸다

는 전설의 앨범.. 1집을 심하게 망하고 그녀는 현재 그녀의 

동명인  Katy Perry 로 바꾸었고,1집 발매후 그녀의 2집 

앨범인 one Of the Boys 의 발매까지 무려 7년이 걸렸다.


동양이나 서양이나 그 사람의 일생과 이름의 상관관계를 

따지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 이름 역시 그 사람의 페르소

고 본다면 케이티의 성공이나 부 명성에는 Hudson 보다

는 Perry 가 더 맞는 름인지 모르겠다.. 


참고로   Hudson 은 스코트랜드에서 유래된 성이고  뜻은 

" Mind Or Heart " 을 갖고 있다고 한다.. 반면 Perry는 영어

" Pear Tree " ( 배나무 ) 라는 말에서 나온 뜻이라고 한다.

배나무 옆에 살던 사람의 집을 의미하는 뜻에서 나온 말이

라고 한다

그의 활동명의 성의 교체에서 그 단어의 어원을 따지다 보니  

그녀는 그녀의 마음을 버리고 배나무를 선택했다는 점이 눈

에 들어온다. 과연 그녀는 그 의미를 알고 있었던 걸까. 알고

했던 모르고 했던 신기할 뿐이다.


노래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이 곡은 크리스쳔음악이다. 2집부

터 시작된 그녀의 세상의 터부를 깨는 듯한 센세이션보다는

부모에게 영향을 받은 기독교 신자다운 음악을 하려 했던 시

절의 노래다..



How could I grasp you when I was far behind


왜 근처에 가지 못하는 것일까 궁금하겠지만 실제 예수 공생애

시데엔 사람들 근처에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었으니 바로 한

 환자들이다. 그들은 사람들이 없는 곳으로 다녀야 했고 사

들이 자신이 문둥병환자라는 사실을 모르고 가까이 오려하면 

짓을 하며 자신이 부정하다라고 외쳐서 가까이 오지 못하게 했

고 한다. 만약 병을 고치기 위해 사람들이 많은데 예수근처로 

가려다가는 아마 병을 고치기 전에 돌에 맞아 죽을 것이다. 실제

예수의 옷을 만져 병을 고친 사람은 역시 저주받은 병인 혈루병

환자였다. 그녀 역시 피를 흘리므로 사실상 부정한 존재였고 사

들과 스치면 다른 사람을 부정케하므로  사람들 근처에 가까이

가면 안된다. 하지만 그녀는 그 모든 것을 무릅쓰고 예수의 옷자락

을 만지고 치유함을 얻는다.   






Trust in Me




How could I see you when I was so blind
How could I grasp you when I was far behind
How could I hear you when I was so deaf
How could I get up when I had been left

내가 눈이 멀었을때 어떻게 당신을 볼 수 있을까요

내가 당신과 멀리 떨어져 있는데 

어떻게 당신의 옷자락을 움켜 쥘 수 있을까요

내가 귀가 멀었는데 어떻게 당신의 말씀을 들을 수 있을까요

내가 멀리 떨어진곳에 놓여있는데 어찌 일어날 수 있을까요


But You said, don't worry
For I've healed the blind man
And I've set the captives free
And You said, don't worry
For all you've gotta do
Is put your trust in me

하지만 당신은 말씀하셨지요.. 걱정하지 마라

내가 그 눈 먼자를 고친 자니라

그리고 내가 포로된 자들를 자유케한 자니라

그리고 당신은 말씀하셨지요. .걱정하지 마라

네가 해야 할 것은 그저 나를 믿는 것 뿐이다.

How could I be clean when I was so dirty
How could I be made whole 

when I was torn apart
Make me whole, make me whole
Make me whole again

내가 이헐게 더럽혀졌을 때 내가 어찌 깨끗해질까요?

내가 이렇게 갈갈히 찢겼는데 어찌 온전해질까요?

나를 온전하게 하소서, 날 온전하게 하소서

날 다시 온전하게 하여 주소서

But You said, don't worry
For I've healed the blind man
And I've set the captives free
And You said, don't worry
For all you've gotta do
Is put your trust in me

하지만 당신은 말씀하셨지요.. 걱정하지 마라

내가 그 눈 먼자를 고친 자니라

그리고 내가 포로된 자들를 자유케한 자니라

그리고 당신은 말씀하셨지요. .걱정하지 마라

네가 해야 할 것은 그저 나를 믿는 것 뿐이다.


But You said, don't worry
For I've healed the blind man
And I've set the captives free
And You said, don't worry
For all you've gotta do
Is put your trust in me

하지만 당신은 말씀하셨지요.. 걱정하지 마라

내가 그 눈 먼자를 고친 자니라

그리고 내가 포로된 자들를 자유케한 자니라

그리고 당신은 말씀하셨지요. .걱정하지 마라

네가 해야 할 것은 그저 나를 믿는 것 뿐이다.


And You said, don't worry
For I've healed the blind man
And I've set the captives free
And You said, don't worry
For all you've gotta do
Is put your trust in me


하지만 당신은 말씀하셨지요.. 걱정하지 마라

내가 그 눈 먼자를 고친 자니라

그리고 내가 포로된 자들를 자유케한 자니라

그리고 당신은 말씀하셨지요. .걱정하지 마라

네가 해야 할 것은 그저 나를 믿는 것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