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ng - She's Too Good For Me 가사/해석

2016. 1. 14. 13:26가수별 .../Sting





She's Too Good For Me.. 그녀는 내게 너무 과분하다..

그녀는 너무 좋아서 나같은 녀석에겐 안 어울린다.라는

말인데 알다시피 데이트 언어다.. 상대에게 상처주지 않

게 말하는 방법.. 정말 속의 말로 바꾸면 " 정말 재수없

어. 우리 다시 만나지 말자" 라는 뜻이다. 정말 이렇게 

속마음 말하지 않는 이유는 .. 소위 말해서 어장관리

를 위해서 ?  연예인만 악플이 있는 것이 아니다. 최근 

사람들은 사람을 만나면 제일먼저 그 사람의 SNS를 먼

저 훓어 본다고 한다.. 한번만 보면 그 사람의 성격 취향 

향 혹은 친구관계.. 다 나온다.. 일베인지 아닌지, 보수

지 진보인지, 스트레이트인지, 퀴어인지.. 바람둥이인

지.. 


그런데 만약 성격마저 안 좋아서 ... 아 성격이라기보다

는 단어 선택의 미숙이라고 표현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 

성격 나빠도 능수능란한 단어선택 스킬로 감춘 자들도 

많으니까..어찌되었든 속의 심중까지 펑펑 그대로 표현

한다면 자신도 모르게 데이트계를 은퇴해야 할지도 모

른다 .. 하긴 요즘은 저정도의 데이트언어는 이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저런 말도 다른 식으로 바꿔야 할지도..  


사람은 생각하는 존재이고,  생각이 그 사람의 행동과 

그 삶을 지배하는 경우가 많다. 시적 메타포에서 류시

의 소금인형이라는 전설 속 캐릭터는 인간이 사랑에 빠

지면 겪게 되는 경험을 은유하는 존재이다. 아무 것도 보

지 못하고 자신의 존재가 어찌되든 돌진하는 사랑은 결국 

어느 순간 돌아보면 자신은 없고 오직 상대방이 좋아하는

어떤 낯선 존재만 존재한다..오랫동안 사귀던 친구도 , 정

말 친했던 가족도, 좋아하던 취미도, 옷스타일도, 잠자는 

시간도 다 바뀌어 있고 자신이 원하지 않는 행동도 하고

있는 자신을 보게된다. 사랑의 노예 혹은 꼭두각시라는 표

이라고 보면 된다.. 아마 노래 속 주인공도 막 그 단계까

지 가기 직전 자신에게 멈춤지시를 내린 것같다. 그녀는 너

에게 안 어울리는 사람이다라고..


안 어울리는 것이 맞는것이 공연예술가의 여자가 그 노래

를 경청도 아니고 소리만 듣는 것도 싫어한다면 다른 것

은 볼 것도 없다. 그래서 스팅도 그 점을 제일 첫 라인에 

썼을 것이다.


스팅도 자신을 포기하며 그 사랑을 유지하려 노력을 했을 

것이다. 하지만 그도 김광석처럼 내린 결론은 너무 아픈 사

랑은 사랑이 아닐지도 모른다 라는 생각이었을 것이다.. 


각 라인 끝 녹색과 버간디 색으로 표시한 것은 라임을 위해 

두 행마다 끝 음을 같게 만들어 놓은 것을 보여준다.





She's Too 

Good For Me






She don't like to hear me sing
She don't want no diamond ring
She don't want to drive my car
She won't let me go that far
She don't like the way I look
She don't like the things I cook
She don't like the way I play
She don't like the things I say
But oh the games we play
She's too good for me
She's too good for me

그녀는 내가 노래 부르는 것을 듣는 걸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다이아몬드없는 반지는 원하지 않아

그녀는 내 차를 운전하길 원치 않아

그녀는 내가 그렇게 멀리 가도록 허락하지도 않아

그녀는 내가 보는 방식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가 내가 만든 요리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가 노는 방식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가 하는 말들도 좋아하지 않아

하지만 오.. 우리는 그 게임들을 하지

그녀는 내가 너무 과분해

그녀는 내게 너무 과분해

She don't like the jokes I make
She don't like the drugs I take
She don't like the friends I got
She don't like my friends a lot
She don't like the clothes I wear
She don't like the way I stare
She don't like the tales I tell
She don't like the way I smell
But oh the game we play
She's too good for me
She's too good for me

그녀는 내가 하는 농담들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가 먹는 약들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 친구들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가 입는 옷들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가 바라보는 방식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가 말하는 이야기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가 냄새맡는 방식도 좋아하지 않아

하지만 오.. 우린 그 게임을 하지

그녀는 내게 너무 과분해

그녀는 내게 너무 과분해

Would she prefer it if I washed myself more often than I do
Would she prefer it if I took her to an opera or two
I could distort myself to be the perfect man
She might prefer me as I am

내가 평소보다 저 자주 씻으면 그녀는 좋아할까?

내가 그녀를 오페라에 한두번 데려가면 그녀는 좋아할까?

난 그녀에게 완벽한 사람이 되기위해 나 자신을 왜곡해야할지도 몰라

그녀는 현재의 나보다는 좋아할꺼야

She don't want to meet my folks
She don't want to hear my jokes
She don't want to fix my tie
She don't even want to try
She don't like the books I read
She don't like the way I feed
She don't want to save my life
She don't want to be my wife
But oh the games we play
She's too good for me
She's too good for me


그녀는 내 동네 사람들 만나길 원치 않아

그녀는 내 농담들을 듣기 원지 않아

그녀는 내 타이를 고쳐주길 원치 않아

그녀는 시도조차 하길 원치 않아

그녀는 내가 읽는 책들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가 쳐묵쳐묵 먹는 방식도 좋아하지 않아

그녀는 내 목숨을 구하고 싶어하지도 않아

그녀는 내 와이프가 되고 싶어하지도 않아

하지만 오 우리 그 게임들을 하지

그녀는 내게 너무 과분해

그녀는 내게 너무 과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