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tina Aguilera - Hurt 가사/해석

2017. 10. 12. 00:06가수별 .../Christina Aguilera



Oh, I'm sorry for blaming you 

for everything I just couldn't do


우리는 자기 눈 속의 들보는 볼 수 없는 존재들이지만

다른 사람의 흉은 참 잘 잡아내곤 한다..주인공도 자신

을 제대로 사랑하지 않는다는 이유때문에 그를 싫어하

며 살았지만  결국 자신 또한 그를 사랑하지 못했다는 

을 비로소 깨닫고 만다.

우린 어쩌면 다 같은 사람들인지 모른다. 서로에게 야누

스 들일지도... 어두운 면을 보여주든지 밝은 면을 보여

든지.. 어느 한 쪽은 영원히 보여주지 못하고 마는.. 

은 면을 보여주려 하나  그는 내 어두운 쪽을 바라보

고 있는 것은 아닐까..  어쩌면 주인공은 자신의 어느 쪽

이 진정으로 밝은 쪽인지 모른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도 모르고 살아간다.  진정으로 사랑하는 법을 배우지도 

못했었고 오직 미워하는 법을 배워왔었다. 미워할 대상이 

라지고 나서야 비로소 자신이 사랑하는 법을 몰랐었다

는 걸 깨닫고 만다..

하지만 곧 다른 누군가 미워할 대상이 생기지 않을까 ? 

하며 두려워 하며 살아야 한다. 진정으로 사랑하는 법을 

배우기 전에는 말이다...  





Hurt







Seems like it was yesterday when I saw your face
You told me how proud you were but I walked away
If only I knew what I know today
Ooh ooh

내가 당신의 얼굴을 본 날이 마치 어제같이 느껴져요

당신은 내게 과거의 당신이 교만했었다고 미안하다고 말했었지만

난 당신의 사과를 받아들이지 않고 그 자릴 박차고 나와 버렸었죠

내가 지금 아는 걸 그 때도 알았었다면

오 오



I would hold you in my arms
I would take the pain away
Thank you for all you've done
Forgive all your mistakes.

난 당신을 내 품에 안았었을텐데

당신의 그 고통을 덜어 주었을 텐데
당신이 그때 해주신 사과에 감사해요

당신의 모든 실수들을 용서할께요


There's nothing I wouldn't do
To hear your voice again.
Sometimes I wanna call you 

but I know you won't be there

당신의 목소리를 다시 들을 수 있다면 

그 어떤 거라도 할 수 있어요

종종 당신을 부르고 싶어요

하지만 이제 거기 당신이 없을 거란 걸 알아요




Oh, I'm sorry for blaming you 

for everything I just couldn't do
And I've hurt myself by hurting you

내가 할 수조차도 없는 모든 것에 대해

오.. 당신을 비난했던 거 죄송해요
그리고 당신을 아프게 함으로

그동안 나 스스로에게 상처줘 왔었죠



Some days I feel broke inside but I won't admit
Sometimes I just wanna hide 'cause it's you I miss
And it's so hard to say goodbye 

when it comes to this, ooh, whoa

어떤 날들엔 난 마음이 무너짐을 느끼곤 해요.. 하지만 난 인정하지 않죠

종종 난 그냥 그 마음을 감추길 원하죠.. 

내가 그리워 하는 것이 내가 싫어하던 바로 당신이기 때문이죠

이렇게 막상 이별의 순간이 닥치고 나니

안녕이라고 말하는 것 정말 힘드네요.. 오 워





Would you tell me I was wrong?
Would you help me understand?
Are you looking down upon me?
Are you proud of who I am?

내가 틀렸었다고 내게 말해 주실래요

내가 이해할 수 있게 해주실래요

날 내려다 보고 계시나요
현재의 제 모습이 자랑스러우신가요 ?


There's nothing I wouldn't do
To have just one more chance
To look into your eyes and see you looking back

단 한번 만이라도 당신을 볼 수 있다면

당신의 눈을 마주 바라보며 

뒤 돌아보던 당신을 보기 위해서라면

제가 하지 못할 것은 아무 것도 없어요



Oh, I'm sorry for blaming you 

for everything I just couldn't do
And I've hurt myself, oh, oh, oh.

내가 할 수조차도 없는 모든 것에 대해

오.. 당신을 비난했던 거 죄송해요
그리고 당신을 아프게 함으로

그동안 나 스스로에게 상처줘 왔었죠




If I had just one more day
I would tell you how much 

that I've missed you since you've been away

만약 단 하루만이라도 더 시간이 얻는다면

난 당신이 돌아가신 후

내가 당신을 얼마나 많이 그리웠었는지 말할거예요



Oh, it's dangerous
It's so out of line
To try and turn back time

오.. 이거 너무 말도 안되죠..

시간을 되돌린다는 것이

얼마나 터무니없는 일인데 말이죠..



I'm sorry for blaming you 

for everything I just couldn't do
And I've hurt myself by hurting you


내가 할 수조차도 없는 모든 것에 대해

오.. 당신을 비난했던 거 죄송해요
그리고 당신을 아프게 함으로

그동안 나 스스로에게 상처줘 왔었죠








Flag Counter